[HTML][CSS] 나의 좌우명 만들기👊

star_delight.yeji·2023년 3월 5일
0

회고록

목록 보기
3/15

😕 나의 좌우명 만들기 실습을 진행하면서

수업 시간에 배운 HTML과 CSS를 가지고 나의 좌우명을 만들어보았다. 처음 좌우명 만들기 실습을 들었을 때 쉬운 것처럼 느껴졌다. 금방 만들 수 있겠다고 생각을 했지만 역시 내 생각은 틀렸다. 잘하고 싶은 마음은 앞서는데 어떤 태그를 사용할지, CSS로 어떻게 꾸밀지 고민하다보니 시간이 꽤 걸렸다. 욕심은 많은데 머리와 손이 따라주지 않았다. 우리가 디자이너가 아니지만 내가 원하는 디자인을 위해서 어떤 속성을 사용해야 하는지 고민이 되었다. 또한 수업시간에 실습했을 당시에는 나는 아직 멀었는데 다른 분들은 여러 속성을 통해 결과를 도출하는 것을 보니 경쟁심이 생기면서 나는 아직 멀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아직 초반이다. 성장은 이제 시작이다. 오늘 추가적으로 실습을 진행하면서 복습으로 어떤 태그가 있는지 어떤 요소들이 있는지 보고 실습을 진행했다.
조금 부족하지만 점차 배우면서 나의 좌우명을 더욱 보기 좋게 만들 것이다.

😕github에 파일 업로드

실습한 내용을 github에 올리기 위해 git pull, git add, git commit -m ''까지 문제 없이 작업했다. 하지만 git push을 하는 순간 에러를 만났다. error:failed to push some refs to . 에러를 발견했을 때 코드도 문제없는데 오류를 만나니 당황스러웠다. vscode에 들어가서 오류가 있는 파일을 확인하니 코드의 충돌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오류를 수정하기 위해 코드를 복사한 후 지우고 저장했다. 그 다음 다시 코드를 수정해서 저장하였다. 그런 다음 git pull부터 다시 작성하니 업로드가 되었다. 아직 작업을 하다 오류를 보면 당황스러움이 먼저 생긴다. 앞으로 작업을 하다보면 오류를 많이 만나게 될 것이다. 그렇기에 당황스러움보다 어떻게 해결할지 생각하는 것을 연습해야겠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