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개발할 때, 눈에 보기 편하기 위해서...아니면 작업이 편하기 위해서 Hierarchy를 복잡하게 경우가 꽤 많습니다. 하지만 오늘 특강에서 들은 바에 의하면 이는 성능 상 좋지 않다고 합니다.
보통 계층 구조를 만들 때 빈 오브젝트를 만들어서 많이 만들 것입니다. 그런데 빈 오브젝트라고 해서 정말 아무것도 없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기본적은 트랜스폼은 가지고 있죠. 계층 구조를 복잡하게 만들면 이 트랜스폼을 모두 계산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성능 상 손해를 본다는 정보를 오늘 확인하였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것 때문에 UI를 만들면서 계층 구조를 너무 단순하게 만들면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특히 팀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에는 어느 정도는 계층 구조를 잘 나누는 것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계층 구조를 줄이는 것보다도 더 좋은 최적화 방법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