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I Learned
오늘 알게 된 것
- 미니 프로젝트 진행 - 카드 게임
- Unity에서 SphereCast를 이용해서 오브젝트가 원하는 범위 내에 들어왔는지 확인하는 기능을 구현하였는데 어째서인지 확인하는 범위가 고정되어 있지 않고 자꾸 굴러가는 듯한 현상을 확인.
- y축 방향으로 이동이 없는 프로젝트여서 rigidbody의 Freeze Position의 y를 체크했더니 해결.
- 부트캠프의 튜터님께 자문을 구한 결과 rigidbody가 계속 물리적인 영향을 받아서 한없이 내려가고 있어서 SphereCast 하는 지점도 따라 내려가서 굴러가는 것처럼 보임.
- Freeze Position 보다는 isKinematic을 설정해서 물리 현상없이 행동을 코드로 제어하면 해결 가능할 것으로 예상.
내일 목표
- 미니 프로젝트 1 Commit 이상
- 프로그래머스 Lv.2 1문제 이상 풀기
오늘 목표 달성 여부
- 미니 프로젝트 필수 목표 달성
- SphereCast로 인해 생긴 잘못된 사항들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