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이어서 맵 오브젝트에 속성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tiled 맵 에디터에서는 tile의 이미지에 속성을 추가할 수 있다.
이 속성을 가지고 phaser에서 충돌을 구현한다던가 다른 상호작용을 쉽게 작성할 수 있다.
우선 타일 밑 부분을보면 작은 아이콘들이 6개 정도있는 것을 볼 수있다.
그 중에 edit tileset을 누른다.
그러면 타일을 수정할 수 있는 화면이 뜬다.
위에 파일명을 보다싶이 tile1.tmx#tile1이라고 되어있는걸 볼 수 있다.
이 부분에서 캐릭터가 통과되면 안되는 부분을 드레그 또는 macos 기준으로 cmd+클릭으로 선택한다.
위 사진과같이 블럭을 잡고 왼쪽에 속성 텝 맨 밑에있는 + 버튼을 누른다.
이런식으로 맵 object에 속성을 지정할 수 있다.
다음편에서는 layer를 나누어 맵을 꾸며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