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6월 3일

yeon·2021년 6월 3일
0

오늘 한일

  • 어제 JWT 토큰 기반 로그인 블로그보고 따라했던걸 우리 프로젝트에 적용해보았다. 오늘 로치한테 JWT 토큰 기반으로 어떻게 동작하고, 인터셉터에서 토큰을 검증하는 걸 듣고 나니 코드가 더 이해가서 미션에 적용할 수 있었던거 같다. 주말에 쉬려고 했는데 JWT 공부 해야겠다..
    • 구글 OAuth로 로그인하고 airbnb에서 로그인, 회원가입 하는 과정에서 두가지 문제가 있었다. 첫번째는 if문이 true인데 if문 내부로 들어가지 않는 것이였다. 비비랑 K랑 로치랑 디버깅했는데 원인을 발견하지 못했다. 인텔리제이를 껐다가 켜보니 if문 내부로 잘 들어가서 결국은 인텔리제이의 문제였다 휴ㅠㅠㅠ 이런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니..
    • 두번째 문제는 로그인 하면 controller에서 TokenResponse 객체를 return 했는데 자꾸 google url로 리다이렉트 되었다. 디버깅해보다가 ResponseEntity로 감싸서 return 하니 잘 동작하였다.ㅠㅠ 이건 스프링이 TokenResponse를 String값으로 읽어서 리다이렉트 한다던가... 정확한건 모르겠지만 스프링이 Response DTO로 읽지 못한다는게 원인이였다. 이것도 예상치 못한 버그여서 이럴수도 있구나 싶었다.
  • 브라이언의 취업 테코톡, 궁금했고 걱정했던 부분에 대해 해소되었고 취업보다는 쌓아놨던 공부에 시간을 할애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6월 6일

연! 금요일에 둘이 밥먹어서 너무 좋았어용ㅎㅎ response entity 꼭 필요할 때 아니면 안 쓰는게 좋다고 하셔서 제거했는데 이런 상황도 있군요..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