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 프로젝트 시작하기!

sally·2021년 5월 10일
0

project

목록 보기
1/5
post-thumbnail

올해 2월 마음 맞는 친구들 4명과 모여서 개발 스터디를 시작했다!
스터디를 시작한지 3개월만에 드.디.어 미니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프레임워크는 스프링을 사용하기로 했는데, 나는 스프링을 이용해서 프로젝트를 해본 경험이 있지만 다른 한명은 사용 경험이 거의 없다고..봐도 될 정도였기 때문에 간단한 사이트 먼저 제작해보기로 했다!🤣


무슨 프로젝트 하는데?

나는 처음에 국비지원학원을 다니면서 개발을 배우게 됐는데 그때 학원을 고를떄 가장 힘들었던? 짜증났던?것이 학원 후기 찾기가 서울에서 김서방 찾기였다. 온통 광고 광고 광고!!!!!! 하.. 🤦‍♀️

그리고 HRD-Net에서 후기를 볼수있긴한데 수료하기 전에 리뷰를 써야 뭘 받고? 수료할 수 있었던걸로 기억한다 그니까 무조건 별점 5개 줘야한다 이거에요!!

그래서 크레딧잡이나 잡플래닛처럼 학원 평가 및 후기를 볼수있는 사이트를 만들려고 한다

실습환경은 어떤지, 강사진은 어떤지,
전공자와 비전공자 비율은 어떻게 되는지 < 수업 분위기를 결정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함!!

내가 그때 당시 필요했던 정보들을 모아서 보여줄려고 한다

그래서 이름이 뭐라구?

프로젝트 이름을 정하기까지 정말 많은(어처구니없는) 후보군들이 지나갔었다
Gov+it = 고브잇 , Gov+academy = 곱카데미 .. 등등 여기까지 알아보도록하자

그래서 정해진 최종 프로젝트 명은 바로 aca.it!
Academy(학원)+IT를 합쳐서 만들었다
이름 너무 귀엽고 입에 착착 붙고 맘에들어서 좋당

주요 기능들💻

일단 거의 모든 프로젝트에 들어가있는 회원가입 & 로그인 빼버렸다
구현 안합니다 안해요!

너무 기본적인 기능이라 소셜 로그인만이라도 억지로 넣을까 헀는데
일단 사이트 자제가 익명 게시판밖에 없고 회원들 사이의 소통이라고는 게시판 댓글 밖에 없어서 회원관리의 필요성이 정말 1도 없는 사이트다..

그래서 사실 주요기능이랄게 정말 별게 없지만 일단 한번 소개해보겠다

  • 학원추가
    • 오픈API 이용하여 데이터 가져오기
    • 스케쥴러를 이용하여 매주 자동으로 DB 업데이트
  • 검색어 자동완성
  • 무한스크롤

내가 애정해 울 팀원들..💕

팀원은 총 4명이고 프론트엔드 1명 백엔드 2명(나!!!) 안드로이드 1명이다!
그래서 최종 결과물?은 웹/앱 둘다 만들어질 예정
백엔드를 한다고 하긴 했지만 아직 서버쪽 지식은 애기 걸음마 수준이라
이번 프로젝트 하면서 많이 배우고 있다...😂
그래도 다들 으쌰으쌰 하면서 응원해줘서 즐겁게 할수있을거 같다!


앞으로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기록할만한 내용들을 velog에 기록할예정이다
그런데 글을 안쓰려다가 쓰려니까 정말 어려운거 같다
뭔가 하고싶은 말은 잔뜩인데 정리가 안되는 기분
이것도 차차 연습하면 나아지겠지!

profile
Believe you can, then you will✨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