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0

javascript

목록 보기
10/34
post-thumbnail
post-custom-banner

📍 객체지향
하나의 틀을 만들고 그 틀로 똑같은 구조의 것을 여러개 찍어 내는것이다.
예를 들면 붕어빵틀을 생각 하면된다.

📌 객체지향 만들기

  • 클래스 먼저 만들기
//클래스명은 꼭 대문자로 시작 
Function Car(brand, name, color){
	//인스턴스가 만들어 질때 실행되는 코드 
}
Class Car(){
	construstor(brand, name, color){
    //인스턴스가 만들어 질때 실행되는 코드
	}
}
  • 인스턴스만들기
let model3 = new Car ('tesla', 'medel3', 'black');
let models = new Car ('tesla', 'medels', 'red');
let modelx = new Car ('tesla', 'medelx', 'white');

📌 클래스에 속성과 메소드 정의 하기

  • 클래스에 속성 정의
function Car(brand, name, color){
	this.brand = brand;
    this.name = name;
    this.color = color;
 }
 class Car() {
 	constructor (brand, name, color){
    this.brand = brand;
    this.name = name;
    this.color = color;
    }
 }
  • 클래스에 메소드 정의
function Car(brand, name, color){
	//생략
}
Car.prototype.refuel = function() {
	//연료를 공긍하는 구현 코드
}
Car.prototype.drive = function() {
	//	운전을 구현하는 코드 
}
class Car(){
	constructor(brand, name, color){
    	//생략
    }
	refurel(){
    }
    drive(){
    }

🌸 인스턴스에서 사용

let model3 = new Car('tesla', 'model3', 'black');
model3.color ;  //'black'
model3.drive();  //	모델3이 운전을 시작합니다.
profile
👩🏻‍💻항상발전하자 🔥
post-custom-bann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