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말은 사라지지만 기록은 남는다
post-thumbnail

TIL - 210303 학습기

어제 새벽까지 연정한 페어활동 덕에 재미있게 마무리하였다.sequelize 명령어가 참 힘들다.ㅋㅋ그리고 post 부분을 실현시키는게 어려웠다.점점 불길한 예감이 든다.레퍼런스 분석을 하는데 분석수도코드를 다시 시작해야겠다.

약 3시간 전
·
0개의 댓글

MVC Design Pattern - Sequelize

Postgres, MySQL, MariaDB, SQLite, Microsoft SQL Server를 지원하는 Promise 패턴 기반의 Node.js ORM이다.Promise 패턴은 JavaScript의 비동기 코드를 더 우앙하게 만들어주며, 체이닝을 통해 콜백 지옥에

약 4시간 전
·
0개의 댓글

MVC Design Pattern - Sequelize 공식문서

Sequelize 설치 공식문서(ORM) https://sequelize.org/Sequelize 명령어 공식문서https://sequelize.org/master/manual/migrations.html

약 5시간 전
·
0개의 댓글

MVC Design Pattern - ORM

풀네임은 Object-Relation Mapping.객체(클래스)와 관계(관계형 데이터 베이스)와의 설정을 의미한다.차이점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클래스를 사용하고 관계형 데이터 베이스는 테이블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Object와 DB데이터 사이에서 매핑의 역할을

약 23시간 전
·
0개의 댓글

TIL - 210302 학습기

MVC 디자인과 ORM을 배우고 스프린트에 바로 들어갔다.근데 역시나가 오류찾는데 2시간 허비해서ㅋㅋㅋㅋ얼마 하지못하고 오피스아워에서 힌트를 얻은뒤 강의를 좀 듣다가 페어분과 협의하에 새벽까지 또 페어연장을했다..ㅋㅋㅋㅋㅋ이것저것 찾아보면서 같이 페어하니깐 시간이 금방

어제
·
0개의 댓글

MVC Design Pattern - MVC

MVC (모델-뷰-컨트롤러) 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데이터 및 논리 제어를 구현하는데 널리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디자인 패턴이며 소프트웨어의 비즈니스 로직과 화면을 구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데이터와 비즈니스 로직을 관리합니다.모델은 앱이 포함해야할 데이터가 무엇인지

어제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TIL - 210301 학습기

필자는 몸살을 심하게 앓았어서 거의 종일 누워잇었다.ㅠㅠ겨우 약을 먹고 저녁에 리덕스 공부를 겨우 했다.리액트 다져나서 그나마 이해가 됬다.아프지말아야겠다.

어제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TIL - 210228 학습기

리액트 훅을 공부한날!어제 리액트 전체적으로 학습해서 그런지 훅은 이해하기 수월했고, 일찍끝냈다.이제 리덕스를 해야..쿨럭..바뻐.. 데이터베이스는 손도못대고있다.이렇게 공부량이 밀려서 기존 배웠던것도 다까먹을지경..ㄷㄷㄷㄷ내일은 삼일절인데 불태워야겠다.

3일 전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TIL - 210227 학습기

최초로! 전체 줌방에서 라이브방송 겸 스터디를 진행했다!많이 떨리고 당황열매를 많이 먹었다.ㅋㅋㅋ원래 리액트랑 리덕스 하려고했는데 하다보니 시간 많이 흐르고 생각보다 헷갈려서 리액트만 했다.ㅋㅋㅋㅋㅋ코드펜의 실습예제를 돌려보면서 값도 바꿔보고 코드를 분석해보고 개념을

4일 전
·
0개의 댓글

Socrative 풀이 - SQL

다음은 3-TierArchitecture에 대한 흐름을 정리한 글입니다.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채워넣은 것을 고르세요.풀이)A. 서버, 데이터베이스, 클라이언트\-> X, 풀이는 아래에서 한꺼번에 하겠다.B. 데이터베이스, 서버, 클라이언트\-> XC. 클라이언트, 데이

5일 전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TIL - 210226 학습기

database 스프린트!post가 많이 어려워 결국 레퍼런스를 봐야했다ㅠㅠ실은..아직도 헷갈린다.ㅋㅋ그래서 밀렸던 socrative 문제를 해설달아보면서 개념을 되집었다.내일은 리액트-리덕스 특집!라방식으로 해볼것이다

5일 전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TIL - 210225 학습기

맥북 혼돈기!스프린트 인증이안되서 아침부터 꼼짝못하고 페어분의 화면공유를 볼수밖에 없었다.ㅠㅠ저녁까지 안되서 엔지니어분들까지 줌으로 봐주시면서까지 겨우 해결할수 있었다.인증이 이중으로 되어 붕떠서 안됬던것!정말 감사했다.ㅠㅠ그러고 페어 연장하여 오늘 미처 하지 못했던

6일 전
·
0개의 댓글

Database - SQL

풀네임 Structured Query Language.데이터베이스 언어의 기준으로 주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서 사용된다.ex) MySQL, Oracle, SQLite, PostgreSQL, Postgres, MariaDB 등의 종류가 있다.여기서 쿼리 (query) 란

7일 전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TIL - 210224 학습기

드뎌 맥북이 왔다!세팅하는데만 4시간정도가 걸림..ㅠㅠ오전엔 기존 우분투로 sql을 공부했다.튜토리얼 사이트에 있는 퀴즈와 practice 문제만 풀어도 기본적인 명령어 공부가 된것 같았다.이제 맥북이 왔으니 더 분투해야지!

2021년 2월 24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TIL - 210223 학습기

redux로 cmarket 스프린트를 진행했다.테스트케이스를 끼워맞추기라 별 의미는 없는듯했다.ㅋㅋ하지만 이상하게도 테스트케이스와는 달리 다른 곳에 에러가났는데 테스트케이스를 너무 맹신해서(?)그런지 오랜 시간동안 애를 먹었다.그러고 다시 리액트 훅스 연습을 했는데 무

2021년 2월 23일
·
0개의 댓글

Git 공식문서

https://git-scm.com/book/ko/v2/%EC%8B%9C%EC%9E%91%ED%95%98%EA%B8%B0-Git-%EC%B5%9C%EC%B4%88-%EC%84%A4%EC%A0%95

2021년 2월 22일
·
0개의 댓글

Redux - 관련 공식문서

FLUX 패턴 공식문서 :https://facebook.github.io/flux/docs/in-depth-overview/Redux 공식문서 : https://react-redux.js.org/introduction/basic-tutorial

2021년 2월 22일
·
0개의 댓글

TIL - 210222 학습기

Cmarket 리덕스 스프린트 날이다.점점 꼬이는 순간이다.내용 정리를 해도 뭔지 모르겠다. 큰일이다..게다가 테케가 거의 끼어맞추기 식이다보니 맞추긴 맞췄는데 이게 왜 작동하지?이런 기분이다.ㅋㅋㅋ완전 위의 그림..ㅋㅋㅋㅋ위의 그림 === 지금 내상태

2021년 2월 22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TIL - 210221 학습기

오늘은 유튜브 코딩앙마 리액트 강의를 다시 듣고,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 도감을 주문했다.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오래 걸리겠지만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시작할것이다.

2021년 2월 21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코드스테이츠 Immersive 코스 Basic Web Sections 회고록

두번째 이머시브 섹션이 끝났다!확실히 이번 HA는 이론이 아니라 실무중심..어제 연습을 해봤는데 결과물이 똑같이나왔다..ㅋㅋㅋ근데 테스트케이스보고 멘붕와서 오래걸렸다.ㅠㅠㅠ리액트 공부하면서 슬럼프가 오지게와서 고생많이했다.ㅠㅠ문법도 중요하지만 문법을 실전에 써먹을(?)

2021년 2월 20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