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210302 학습기

Verba volant, scripta manent·2021년 3월 2일
0

TIL

목록 보기
86/134

MVC 디자인과 ORM을 배우고 스프린트에 바로 들어갔다.
근데 역시나가 오류찾는데 2시간 허비해서ㅋㅋㅋㅋ얼마 하지못하고 오피스아워에서 힌트를 얻은뒤 강의를 좀 듣다가 페어분과 협의하에 새벽까지 또 페어연장을했다..ㅋㅋㅋㅋㅋ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같이 페어하니깐 시간이 금방갔다.
사실 새벽까지 공부하는데 이젠 일상화가 되었지만 페어분은 괜찮으실지 모르겠다..ㅋㅋㅋ
결국 새벽까지 어느정도 마무리하고 내일 다시 하기로 했다.ㅋㅋㅋ
둘다 지각할까 걱정되기도 한다.

MVC = Model View Controller
모델 : 애플리케이션의 정보(데이터)
뷰 : 텍스트, 체크박스 항목 등과 같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
컨트롤러 : 데이터와 비즈니스 로직 사이의 상호동작을 관리

ORM = Object Relation Mapping
객체(클래스)와 관계(관계형 데이터 베이스)와의 설정.
차이가 있다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클래스를 사용하고 관계형 데이터 베이스는 테이블을 사용한다.

profile
말은 사라지지만 기록은 남는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