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210316 학습기

Verba volant, scripta manent·2021년 3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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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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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기

기수이동 후 첫 페어가 끝났다.
레퍼런스 분석하면서 다시한번 개념을 다졌다.
헬데의 중요성!!!
다시한번 잊지않겠다.
기존 멤버들이 보고싶어진다ㅠㅠㅠ

오늘의 공부목록

Async & Promise 스프린트 레퍼런스코드 분석
Promise 메소드, 프로토타입 학습

요약

Promise.race(iterable)
인자로 주어진 iterable의 프로미스 중 가장 먼저 완료(settle)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완료(이행/거부)되고, 같은 결과값을 전달하는 Promise를 반환한다.
=> 1등 값을 리턴한다.

Promise.reject()
주어진 이유로 거부하는 Promise 객체를 반환한다.
=>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못했을 경우 거부되었음을 실행

Promise.resolve()
주어진 값으로 이행하는 Promise 객체를 반환한다.
=> 비동기 작업을 시작한뒤 모든 작업이 정상적으로 끝냈을때 프로미스를 실행

Promise.prototype.catch()
프로미스(promise)에 거부 처리기 콜백을 추가하고 호출된 경우 콜백의 반환값 또는 프로미스가 대신 이행된 경우 그 원래 이행(fulfillment)값으로 결정하는(resolving) 새 프로미스를 반환한다.
=> 실패한 함수만 인자로 넣어 실행한다, 거부한 결과 리턴

Promise.prototype.finally()
Promise가 처리되면 충족되거나 거부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지정된 콜백 함수가 실행됩니다.
Promise가 성공적으로 수행 되었는지 거절되었는지에 관계없이 Promise가 처리 된 후에 코드가 무조건 한 번은 실행되는 것을 제공한다.
Promise의 then()과 catch() 핸들러에서의 코드 중복을 피한다.
=> 결과와 상관없이 처리된 결과를 실행한다, 이행과 거부 상관없이 지정된 결과 리턴

Promise.prototype.then()
프로미스에 이행 또는 거부 처리기를 추가하고 호출된 처리기의 반환값 또는 프로미스가 처리되지 않은 경우 그 원래 처리된(settled) 값으로 결정하는 새 프로미스를 반환한다.
=> 성공한 결과와 실패한 결과 둘다 실행한다, 이행한 결과와 거부한 결과를 넣고 결과마다 리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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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은 사라지지만 기록은 남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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