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AS 유니티

Yeons·2022년 6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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씬이 계속 사라진다면, 파일 경로에서 어떤 문제가 생기지 않았는지 살핀다. 주로, 무언가를 복붙하여 파일 경로에 문제가 생긴 것이니, 경로를 정리하고 유니티를 다시 시작하면, 씬이 사라지지 않고 안전하게 저장된다.

CSV에 대한 개념

이 사진에서 GameDataManager 부분이 CSV를 정제한다.
개념이 궁금하다면 이 사이트를 참고하자 : https://acton21.tistory.com/121

다음은 TitleManager이다.
Main씬을 찾아 들어간다.
Main씬의 위치와 Title씬의 위치는 같아야 한다.

여기서 기능이 동작하게 하는 것은 MainManager 파일이다.
.cs파일을 본다면 매우 긴 코드가 있을 것이다.

하나하나 살펴보기에는 피곤하기에, 유니티에서 틀만 보도록 하겠다.



이다.

퀴즈의 기능을 작동하게 할 수 있다.
답안형식-1은 O,X 처리 부분이다.
답안형식-2은 객관식이다.
답안형식-3은 주관식이다.
결과팝업창은 한 퀴즈당 정답 여부, 총점을 보여준다.

틀이 잡혔다면, 코드를 보며 이해해보자.
함수별로 설명할 것이다.
사진은 하나밖에 안올렸지만, 변수와 함수로 되어있다.
주로, 버튼, 입력 2가지로 나뉘어져 있는 것 같다.

InitAll() // 모든 것을 초기화한다.
Start() // 
	1. btnBackTitle으로 Title 씬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한다.
    2. btnO,X 으로 O,X문제를 가능하도록 한다. isChoose(?)을 이용한다.
    3. 객관식 버튼도 O,X 문제와 같다.
    4. InputField ipfAnswer로 주관식 답안을 입력받는다.
    5. public Button btnAnswerIpf로 주관식 제출버튼을 누른다. isChoose(?)을 이용한다.
    6. btnResultConfirm 결과 확인 버튼은 점수의 정답을 판단하거나 최종 점수 결과 창에서 Title화면으로 넘어가도록 한다.
    7. 퀴즈는 NextQuizLoad 함수를 이용하여 다음 퀴즈로 넘어가거나 퀴즈를 다 풀었다면 최종 결과가 나오도록 한다.
    8. 신기한 점은 NextQuizLoad 함수에서
    	nQuizNowStep += 1;
        if (nQuizNowStep >= nQuizTotalCount)...
      를 이용하여 결과 점수가 나온후에 btnResultConfirm에서 씬을 넘어가게 한 것이다.
     
     
Update()//
    1. gameDataManager에서 정제한 CSV값을 갖고온다.
    2. false였던 SetActive를 true로 해준다.
    3. objCorrectAnswer.SetActive(true);, objWrongAnswer.SetActive(true);를 이용하여, 속성 값을 넣어준다. 정답, 오답 출력은 UI에서 맡았다는 사실을 기억하다.

cs를 살펴보았다.
이에 UI를 적절하게 배치시키면, 퀴즈 게임 완성이다.
(참고로 Main 구동이 아니고 Title구동을 시켜야 작동한다.)

그래서 빌드할 때, 씬의 0,1순서를 잘 맞춰준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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