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허브로 설치하려 했는데, 계속 어딘가에서 오류가 나서, 그냥 에디터를 직통으로 깔았더니 해결이 되었다. 정말.. 오랜 시간이었다.뭐가 보인다. 뭘까.. 사용하다보면 알 것 같은데..
학교에서 인턴이란 이름의 현장실습을 다니며, 유니티, 언리얼 외에도 자체 엔진으로 게임을 만드는 회사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회사 이름1\. 펄어비스2\.
맵은 어떻게 구상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까
씬이 계속 사라진다면, 파일 경로에서 어떤 문제가 생기지 않았는지 살핀다. 주로, 무언가를 복붙하여 파일 경로에 문제가 생긴 것이니, 경로를 정리하고 유니티를 다시 시작하면, 씬이 사라지지 않고 안전하게 저장된다.CSV에 대한 개념이 사진에서 GameDataManage
소프트웨어의 비지니스 로직과 화면을 분리하여 작업한다면 유지보수와 개발의 효율성을 높힐 수 있기 때문이다.어렴풋하게 생각해도, 개발 중간중간마다 화면에 영향이 간다면, 사용자 입장에서는 매우 번거로울 것이다.unity에 대해 공부하다가,이 글을 발견했다.직방에서 UI시
늦은지 빠른지는 모르겠지만, 이제야 알아보는 UniRx이다. 일단은 unity 쪽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모르는 것들이 많아, 키워드대로 공부한 후에 내가 가고 싶은 기업에 따라, 세분화하여 공부할 것이다. 이 강좌를 열심히 정리해볼 예정이다. UniRx (Reacti
이제 코드를 뜯어살펴보면서, 모르는 것을 알아갈 예정이다.UpdateAsObservable()은 정확히 뭔 뜻일까?위에서 UpdateAsObservable 의 Where 오퍼레이터를 통해 마우스 클릭이 발생한 프레임 들을 골라서 스트림으로 만들어 준다.1번에서 생성되어
한 단계씩 나아가볼까 싶어서, 실전 VR FPS 게임을 제작해보는 유니티 VR 콘텐츠 제작 입문서를 읽었다.유니티로 졸업작품을 만들고 있었지만, 인터넷 자료를 보면서 만드는 것이라 세부적인 내용이 부족하긴 했다. 그래도 툴에 익숙해서 내가 사용하던 것이 이런 거였구나라
유니티 VR 게임 만들기 책을 읽으면서, 개념을 쌓고 있는데, 충돌체크할 때 쓰인다는 Collider를 알게 되었다. 사전에는 입자 가속기라 나오는데, 왜 충돌체크하는데 쓰이게 되었을까. 양자 물리학에 관련있나..?Rigidbody :게임 오브젝트에 물리 기능을 추가합
출처 : https://youtu.be/wNFjsi6MjAQRP -> SRP -> URP원래 유니티는 렌더링 파이프라인에 접근하기 어려운 구조로 되어있으나,유니티에서는 SRP의 템플릿으로서 URP와 HDRP를 제공하여 이를 해결하였다.특정 상황에서 비약적인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