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 데이터스쿨 13기 OT

예원·2023년 3월 3일
0
post-thumbnail

1. 계기

- 도구 다루는 능력 향상

주전공 데이터사이언스와 산업공학을 복수전공하였지만, 이론으로만 한없이 배우며 종종 팀플 혹은 졸업평가만이 툴을 사용해 프로젝트를 해본게 다였다. 막상 졸업을 하니, 실제로 내가 도구들을 어떻게 어디에 이용할지 모른다는 사실을 깨닫고 많은 툴들을 자유자재로 다루고 싶었다. 이를 위해서 다시 1부터 차근차근 놓치는 부분없이 내 손안에 도구가 있도록 하고 싶다.

- 프로젝트 경험 부족

또, 프로젝트의 경험이 없다보니 다양한 외부의 사람들과 함께 부딪히며 분석해보고 싶다. 대학생 때, 너무나 즐거운 학교생활에 치우쳐 대외활동 및 공모전 등의 참여이력이 턱없이 적다보니 더 늦기 전에 프로젝트 경험을 쌓고자 한다.

2. 다짐

툴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능력이 저조하고, 프로젝트 경험이 많이 없는 내 자신을 졸업하자 알게된 것이 한심하고 정말 현타왔지만 더 늦기 전에 데이터스쿨을 통해 능력향상과 프로젝트 경험을 늘려 올해 데이터 분야로 꼭 취업하고 싶다.

profile
Data른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