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09 TIL

마데슾 : My Dev Space·2021년 9월 9일
0

TIL

목록 보기
15/19
post-thumbnail

한 일(사실)

  1. 프리온보딩 이력서 피드백 세션 참여
  2. 카톡 통합 관리 시스템 화면 설계서 작성(채팅 리스트 화면)
  3. 자바스크립트 딥다이브 스터디 참여(22장 this까지)

느낀것(느낌)

  1. 자기 객관화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야겠습니다. 그동안 교육받았던 것이나 프로젝트 했던 것을 정리하면서 내가 아는것, 모르는것, 배운것 등등을 정리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2. 팀원분들께서 제가 제안한 부분에 대해 정성스럽게 답변해주시고 긍정적으로 수용해주신 덕분에 편하게 의견을 얘기할 수 있었습니다

배운것(교훈)

  1.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 설명할때는 아래의 내용이 포함되어야 한다
    • 어떤 프로젝트인지?
    • 어떤 기술을 사용했는지?
    • 내가 구현한 기능이 무엇인지?
    •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것이 무엇인지?
    • 프로젝트를 통해 나의 어떠한 부분이 업그레이드가 되었는지?
    • 어떠한 성과를 냈는지?
    • 어떠한 점이 어려웠고 어떻게 해결하였는지?(스토리 텔링)
  2. 내가 뭘 알고 뭘 모르는지를 아는 것은 중요하다

자기선언

  1. 나는 내가 해낸 것을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2. 나는 적극적으로 의견을 말하는 사람이다
  3. 나는 나를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사람이다
profile
👩🏻‍💻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