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1일 TIL

마데슾 : My Dev Space·2021년 12월 1일
0

TIL

목록 보기
19/19

한것

  • 알고리즘 학습
  • 네이버 특별 세션 참여
  • DOM, DOM 조작방법, DOM 조작을 이용한 유효성 검사 학습
  • 번들링과 웹팩 학습
  • YouTube IFrame Player API 사용법 학습 및 실습

느낀것

  • 항상 컴포넌트를 만들면서 재사용하기 쉽고 확장이 쉽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지? 에 대해 생각하면서
    컴포넌트를 만든다면 좋은 컴포넌트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 나의 장, 단점을 생각해보고 장점은 더 뾰족하게 단점은 보완할 수 있는 해결 방법을 찾고 계획을 세워야 겠다
  • 나는 어떤 개발자인가? 라는 질문에 대답할 수 있는 개발자가 되고싶다.
  • 구글 캘린더에 계획된 시간에는 계획된 일정에 집중해야되는데 이전 시간에 끝내지 못한 일이 있으면 지난 시간 할 일을 붙잡고 있느라 지금 해야하는 일이 계속 밀린다.
    내일부터는 계획된 일정에는 해당 일정에만 집중하고 못끝낸것은 저녁시간을 활용하여 집중도를 높여야겠다
  • 공식문서를 보고 배운것을 활용하여 일단 지금 구현하고자 하는 기능부터 만들어보고
    나중에 추가할 기능은 그때 공식문서를 보면서 점진적으로 개선해나가면 되는데
    한번에 잘 만들어진 코드를 만들고싶은 욕심때문에 코드 작성하기까지 시간이 오래걸린다

배운것

  • 공식문서를 보고 아주 작은 기능을 만들 준비가 되었다면 일단 만든다.
    만들다가 기능을 추가해야 하면 그때 또 공식문서를 보면 된다.
    한번에 많은 것을 하려고 하지 말자, 작게 작게 쪼개서 해결하자 🔥
  • 나는 어떤 개발자인가? 라는 질문에 답할 수 있어야 한다
  • 현재 집중할 수 있는 문제에 최대한 집중하자 지나간 일에 미련을 가지지 말자
  • 재사용하기 쉽고 확장이 쉬운 컴포넌트는 기능적으로 어떤 컴포넌트인지 생각하는것 부터가 훈련이다

자기선언

  • 나는 재사용하기 쉽고 확장이 쉬운 컴포넌트가 무엇인지 고민하며 개발하는 사람이다
  • 나는 과거에 집착하지 않고 현재에 집중하는 사람이다
  • 나는 하나의 일을 작게 작게 쪼개서 해결하는 사람이다
profile
👩🏻‍💻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