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pe라는 추상 클래스를 정의하고, 이를 상속받는 Circle, Rectangle 등의 클래스를 만들어 넓이를 계산하는 메서드를 구현하세요. Shape는 추상 메소드 Area()를 가져야합니다.추상 클래스인 abstract로 Shape 클래스를 만들어주고, Area
1부터 1000까지의 수 중에서 0과 5로만 이루어진 수를 찾아 리스트에 넣고 출력한다.코드1코드2풀이1int형 리스트 result를 생성해주고, 1000까지 for문을 돌려준다.첫번째 자리(1의 자리), 두번째 자리(10의 자리), 세번째 자리(100의 자리) 숫자들
사용 에셋Pixel Adventure 1Free - Adventure Pack - Grasslandrectangular : 사각형(기본)hexagonal : 육각형isometic : 2.5D? 메이플2 같은 뷰▲ hexagonal▲ isometic가져온 타일맵의 pix
Collider - isTriggerAnimation 추가스크립트 추가Collider - isTriggerAnimation 추가 (+Eaten)스크립트 추가먹으면 먹는 애니메이션(Eaten)과 함께 과일이 사라지도록함남은시간 표시캔버스 추가남은 시간 텍스트 추가아이템
SerializeField : private으로 선언했지만 인스펙터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함OnEnable 함수는 오브젝트가 켜질때 호출됨timeScale : 모든 것을 다 멈추게한다(애니메이션, 플레이어 등) deltatIme에도 영향을 받는다GameClear 함수로
Enemy와 Player를 프리팹으로 만든다.Level Data라는 빈 오브젝트 하위에 다른 난이도의 맵을 만들때 사용할 프리팹으로 생성프리팹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프리팹을 지웠다 다시 올리면 Missing이 뜸해결 방법!LevelLoader 스크립트에서 Missing이
사용 에셋Survival city lowpoly packPSX Misc. Gun Pack3D 오브젝트가 마젠타 색으로 변했을때 전부다 체크하고 컨벌트Window - Rendering - Render Pipeline Convert로 들어가서 싹다 선택후 and Conve
Slope Limit : 올라갈수 있는 경사로의 한계Step Offset :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의 단차 등을 설정할 수 있다땅에 붙어있는지 0.5초 뒤에 인지하도록뉴인풋시스템에 있는 Jump를 사용하기 위해 OnJump()함수 사용총 에셋 가져오기애니메이션 생성재장전
사용 이유비동기 작업을 처리하면서도 게임 루프의 제어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한다.사용 방법IEnumerator 메소드이름(){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초);}StartCoroutine(메소드이름());파티클이 끝난 후 어떤걸
달리다가 바로 멈췄으면 좋겠다 → Has Exit Time 없애기Nav Mesh Agent 컴포넌트의 Angular Speed : 초당 돌아볼 수 있는 각도interface : 여러 클래스가 공통된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서로 다른 방식으로 그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