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하학적으로 3D장면을 구성하고 가상의 카메라를 설정한 뒤에 모니터에 2D표헌을 만들어내는 과정그래픽스 파이프라인에서의 3D 모델 구축에 해당한다.3D모델을 만들어서 '로컬 좌표계'에 띄우는 단계를 말한다.그래픽스 파이프라인엣의 가상 공간의 배치에 해당한다.구축한 3D
점근적 실행 시간(asymptotic runtime) 또는 big-O 시간에 대한 개념big-O : 시간의 상한big-Ω : 시간의 등가 혹은 하한big-Θ : big-O과 big-Ω 둘을 모두 의미한다.알고리즘에서는 시간뿐만 아니라 메모리(혹은 공간)또한 신경 써야
Virtual(가상) : 하나의 기능을 하는 완전한 클래스, 파생 클래스에서 상속해서 추가적인 기능 추가 및 재정의 가능(필수아님).Abstract(추상) : 여러개의 파생 클래스에서 공유할 기본 클래스의 공통적인 정의만 하고, 파생 클래스에서는 무조건 재정의를 해야한
게임 프로그래밍에서 왜 벡터를 쓰는가?게임상의 오브젝트들의 정보를 나타낼 때, 좀 더 간단하고 편하게 나타내기 위해서 사용.벡터로 속도, 바람, 저항, 충돌, 위치 판단 등 많은 것들을 표현할 수 있다.정의A, B 벡터의 내적은 A벡터와 B벡터의 크기를 각각 곱한 다음
정의선형 보간법(Linear interpolation)은 끝점의 값이 주어졌을 때 그 사이에 위치한 값을 추정하기 위하여 직선거리에 따라 선형적으로 계산하는 방법이다.해석어떤 수치에서 어떤수치로 값이 변경되는데 한번에 변경되지 않고 부드럽게 변경되게 하고싶을 때,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