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패턴 정리 (GOF - Adapter Pattern)

Youngmin Choi·2021년 11월 24일
0

Design-Pattern

목록 보기
5/9
post-thumbnail

1. Adapter Pattern

  • 용도 :
    어떤 클래스를 우리가 바로 사용할 수 없을 때가 있다. 다른 곳에서 개발한 클래스이고, 우리가 이것을 수정할 수 없을 때 중간에 변환해주는 역할의 클래스가 필요한데 바로 이것이 어댑터이다!


    요약 :
    ex1) 110V충전기 가져왔는데 220V네..
    필요한건 돼지코..?
    ex2) A클래스 능력들 좀 질리네.. B클래스 애들 능력도 좀 써보고 싶은데?
    그러러면 '중간다리'가 하나 필요하네..
    아 어댑터 클래스!
    아! 어댑터 클래스..!!


    더 간단히 :
    기준이 되는 클래스/인터페이스가 하나 있고,
    이를 상속받는 자식클래스들이 100000000개 있다.
    근데 이제 다른 타입을 가진 애들의 능력도 좀 써보고 싶어
    그런데 바로 사용은 못한다..
    그래서 이 때 필요한것이 중간 다리 역할을 해줄 어댑터 클래스!
    여기서 중요! 어댑터 클래스는 기준이 되었던 클래스/인터페이스를 반드시 상속해야 한다!
    이것을 '기준클래스 = new 어탭터클래스'로 할당하면 끝!

    ex1)

    ex2)
profile
Always, Continually, In all circumstanc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