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Decorator Pattern (데코레이터 패턴)용도 :데코레이팅한 결과물을 다시 내용물로 보고 그것을 다시 데코레이팅하기 위한 것 (지속적으로 장식을 추가할 때, 문자열 주위에 여러 유형의 Border 장식을 추가할 때)요약 :기본 객체에 추가적인 기능을 동
Composite Pattern (컴포지트 패턴)\- 용도 :틀과 내용물을 같은 것으로 취급하고 싶을 때(Directory 내부에는 directory와 파일이 있지만, 둘 모두 디렉토리 내부에 있는 Element로 표현하고 싶을 때!)요약 :상속은 자식이 원하지 않는
3\. Singleton Pattern (싱글톤 패턴)용도 :시스템 내부에 1개의 인스턴스(static)만 생성하고 싶은 경우에 사용한다.요약 :어떤 클래스의 객체가 프로그램 전체에서 단 하나만 만들어지도록 하는 것이다. 즉, 단 한개의 인스턴스(static)만을 갖도
2. Prototype Pattern (원형 패턴) 용도 : 미리 만들어진 객체를 복사해서 객체를 생성하는 방식이다. 객체를 많이 만들어야 할 경우, 객체 생성에 드는 코딩 분량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 즉,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하기 어려운 경우에 사용하면 좋다!
용도 : 어떤 클래스를 우리가 바로 사용할 수 없을 때가 있다. 다른 곳에서 개발한 클래스이고, 우리가 이것을 수정할 수 없을 때 중간에 변환해주는 역할의 클래스가 필요한데 바로 이것이 어댑터이다!요약 : ex1) 110V충전기 가져왔는데 220V네.. 필요한건 돼지코
GOF (Gang of Four)에서는 23가지 디자인 패턴을 아래의 3가지 유형으로 분류한다!객체를 생성하는데 관련된 패턴들객체가 생성되는 과정의 유연성을 높이고 코드의 유지를 쉽게함요약:) '객체생성'과 관련된 패턴!프로그램 구조에 관련된 패턴들프로그램 내의 자료구
6\. Observer Pattern (옵저버 패턴)용도 :관찰 대상의 상태가 변화했을 때 관찰자에게 통지하는 패턴이다.상태 변화에 따른 처리를 기술할 때 효과적으로 활용요약 :한 객체(A)의 상태가 바뀌면그 객체(A)에 의존하는 다른 객체들(B, C, D ...)한테
7. 퍼사드 패턴
프록시 패턴 (Proxy Pattern)용도 :Proxy는 대리인이라는 의미로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을 할 때 사용한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을 할 때, 대리인이 할 수 있는 일은 대리인이 하고, 할 수 없는 일(Heavy job)은 본래의 클래스에게 넘겨준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