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패턴 정리 (GOF - Proxy Pattern)

Youngmin Choi·2021년 12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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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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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프록시 패턴 (Proxy Pattern)
  • 용도 :
    Proxy대리인이라는 의미로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을 할 때 사용한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을 할 때, 대리인이 할 수 있는 일은 대리인이 하고, 할 수 없는 일(Heavy job)은 본래의 클래스에게 넘겨준다!


    요약 :
    프록시 패턴은 어떤 클래스의 업무 처리가 늦어질 경우, Proxy가 업무를 분담하여 처리해 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다시 말해 클래스 안에 처리과정이 복잡하고 리소스를 많이 차지할 경우 클래스를 생성하여(new) 처리하는 것이다. 네트워크 연결, 메모리 객체, 복제할 수 없거나 자주 사용되는 리소스 등의 인터페이스 등에 사용된다고 한다!

  • 사용방법 :
    Proxy클래스에 우선 일을 위임하고, 그 뒤에 RealSubject가 해야할 일은 넘겨주는 방법으로 사용.

    ex1)
    구조 :
  1. Subject 인터페이스
  2. RealSubject 클래스
  3. Proxy 클래스
profile
Always, Continually, In all circum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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