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ux-thunk(1)

yonghee·2022년 4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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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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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redux-thunk가 무엇인지 정의를 한번 알아볼 필요가 있다. redux-thunk는 리덕스에서 비동기 작업을 처리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미들웨어이다. 이 미들웨어를 사용하면 액션 객체가 아닌 함수를 디스패치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궁금해지는 단어 미들웨어란 리덕스 미들웨어는 액션을 디스패치했을 때 리듀서에서 이를 처리하기에 앞서 사전에 지정된 작업을 실행할 수 있게 해준다. 액션과 리듀서 사이의 중간자라고 볼 수 있다. 그럼 미들웨어는 왜 필요할까 개인프로젝트를 하면서 느낀 점이지만 과정에서의 자연스러움을 조금 느꼈던것 같다. 리덕스 미들웨어를 사용하면 액션이 디스패치 된 다음, 리듀서에서 해당 액션을 받아와서 업데이트하기 전에 추가적인 작업을 할 수 있다.

여기서 언급한 추가적인 작업들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보통 리덕스에서 미들웨어를 사용하는 주된 사용 용도는 비동기 작업을 처리 할 때 사용하는데 action에서 reducer로 가는 과정에서 api 요청하는 과정이 표에서 나온것 처럼 유동적인 흐름이라고 느꼈다. api를 지우거나 수정하거나 추가하는 과정을 reducer로 보내는 과정 전에 처리를 해줘야 했기 때문이다. 계속 추가적으로 깊게 알아 볼 필요가 있다.

1.특정 조건에 따라 액션이 무시되게 만들 수 있습니다.
2.액션이 디스패치 됐을 때 이를 수정해서 리듀서에게 전달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특정 액션이 발생했을 때 이에 기반하여 다른 액션이 발생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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