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 enemy01 = 31;
int enemy02 = 28;
int enemy03 = 45;
int enemy04 = 52;
int enemy05 = 66;
배열의 선언
// 데이터형식[] 배열이름 = new 데이터형식[크기];
int[] enemys = new int [5];
int[] enemys = new int[5]; 와 같이 선언하면 int 데이터를 담을 수 있는 5개의 데이터 공간이 생성된다 enemys라는 변수 하나에 그룹하 되었기 때문에 enemys[0]과 같이 방 번호를 접근해 변수에 데이터를 설정하거나 사용할 수 있다.
배열에 값 저장하기
int[] enemys = new int [5];
enemys[0] = 31;
enemys[1] = 28;
enemys[2] = 45;
enemys[3] = 52;
enemys[4] = 66;
배열의 장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int[] enemys = new int[5];
void Start()
{
enemys[0] = 31;
enemys[1] = 28;
enemys[2] = 45;
enemys[3] = 52;
enemys[4] = 66;
for (int i = 0; i < 5; i++)
{
Debug.Log($"적 {i}의 체력 : {enemys[i]}");
}
}
}
배열의 초기화
int[] enemys = new int[5] {31,28,45,52,66};
int [] enemys = new int[] {31,28,45,52,66};
int [] enemys = {31,28,45,52,66};
(세로 + 가로) 형태로 된 배열로 차원의 크기를 콤마(,)로 구분해서 입력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데이터형식[,] 배열이름 = new 데이터형식[2차원크기, 1차원크기];
int[,] enemys = new int[2, 3];
enemys[0, 0] = 31;
enemys[0, 1] = 28;
enemys[0, 2] = 45;
enemys[1, 0] = 10;
enemys[1, 1] = 56;
enemys[1, 2] = 68;
}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int x = 10;
void Start()
{
// 데이터형식[][] 배열이름 = new 데이터형식[가변 배열의 용량][];
int[][] array = new int[3][];
array[0] = new int[3] { 1, 2, 3 };
array[1] = new int[] { 10, 20, 30, 40 };
array[2] = new int[] { 100, 200, 300, 400, 500 };
for (int i = 0; i < array.Length; i++)
{
for (int j = 0; j < array[i].Length; j++)
{
Debug.Log($"[{i}][{j}] = {array[i][j]}");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