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ar
일반적으로 변수 선언시 형식을 직접 선언한 것처럼 var키워드를 사용하면 컴파일러가 형식을 결정해준다
✏️ 일반적인 변수 선언
정수형 변수 hp를 선언
int hp;
실수형 변수 damage를 선언
float damage;
문자열형 변수 name를 선언
string name;
논리형 변수 isTest를 선언
bool isTest;
문자형 변수 word를 선언
char word;
오브젝트형 변수 obj를 선언
object obj;
☝ 위와 같이 변수 선언시 변수명 앞에 변수 타입을 명시 해줘야 하지만 var 키워드를 사용하면 변수에 할당되는 값에 따라 컴파일러가 형실을 결정한다
✏️ var키워드를 사용 하여 변수 선언
var 키워드로 hp변수를 선언하고 값 할당
var hp = 10;
var 키워드로 damage 변수를 선언하고 값 할당
var damage = 12.3f;
var 키워드로 name변수를 선언하고 값 할당
var name = "홍길동";
var 키워드로 isTest변수를 선언하고 값 할당
bool isTest = true;
var 키워드로 word변수를 선언 하고 값 할당
var word = 'A';
var 키워드로 obj변수를 선언 하고 값 할당
var obj = new object();
var armor; 처럼 정의만 해서는 안되며 반드시 값을 할당해주어야 한다
올바른 예) var armor = 10;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Var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var hp = 10;
Debug.Log(hp);
var damage = 12.3f;
Debug.Log(damage);
var myName = "홍길동";
Debug.Log(myName);
var isTest = false;
Debug.Log(isTest);
var word = 'A';
Debug.Log(word);
var obj = new object();
Debug.Log(obj);
}
}
📍 변수이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컴파일러가 변수의 값에 해당하는 데이터 타입을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