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ove

YongSeok·2022년 10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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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 다른 높이의 계단과 30, 45, 60도 경사의 슬로프 와 이동관련 코드를 테스트해볼 플레이어(캡슐)생성

[1번째 방법 - RigidBody]

GetAxis Input 값을 받아서 Rigidbody 컴포넌트의 velocity, Addforce 기능을 통해 Player를 이동시킬 수 있다.

velocity - 즉각적인 이동 (FPS 슈팅게임, 탄막슈팅게임 누르자마자 움직임을 원한다 할때 사용 가속있으면 조작감 힘들어서 컨트롤이 힘들다)
- 외부에 영향을 잘 받지않음 맞아도 잘 안밀려남
Addforce - 가속, 감속이동 (가속과 감속이 필요한경우 예)플랫포머 만약 뚝뚝 끊키는 방식이면 너무 비현실 적일것)
- 외부에 영향을 받게됨 예) 폴가이즈, 맞으면 밀려난다 상대가 밀면 밀려난다

[2번째 방법 - CharactorController]

게임적 이동을 위한 컴포넌트

이동할 수 있는 제한 내의 물체들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언덕, 계단 지형물들이 사용하는 FPS나 TPS에서 많이사용한다)

위와같이 SlopeLimit과 StepOffset 을 설정하여 오를수있는 계단혹은 언덕의경사각도 등을 제한할 수 있다.

[3번째 방법 - Navigation]

자동 경로 탐색 이동

목적지가 중요한 경우 자동으로 갔으면 하는 경우
RTS게임이나 몬스터들한테 많이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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