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VR] Input 시스템, SDK

YongSeok·2022년 10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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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러 Input시스템

오큘러스트 퀘스트 2를 이용한 조작방식은 PC의 조작방식와 꽤나 다르다 유니티 다큐멘테이션에는 여러 조작 기능들에대해서 살펴볼 수 있다

👇 유니티 Docs를 참고한 Input System

https://docs.unity3d.com/560/Documentation/Manual/OculusControllers.html
👆 Unity docs

A Reserved - 시작, 옵션버튼

B A,B 버튼
Press, Touch 타입이 존재하며 press의 경우 버튼을 눌렀을때, touch의경우 감지를하여

C 아날로그 스틱 - horizontal, touch, press

D 터치 - 터치

E 트리거 - Touch Near Touch Squeeze

F 트리거 2 - Touch Near Touch Squeeze


✏️ 각 SDK 의 장단점

현재 추세로서는 유니티 인터그레이션을 사용하는 추세이다
현지 맨 왼쪽에 보이는 방식이 현재 사용하는 SDK의 방식에 속한다


👆 그래서 사용하는 방식은 이러하다 XR은 범용적이기에 사용에 무리가있다

오큘러스 인터그레이션 sdk를 사용하는 이유는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기 때문이다
오큘러스 스토어에는 독자적으로 돌아갈 수 있는 가장 시장이 큰 녀석이기에 사용하기 유용하다

각각의 장단점은 있지만 현재로서는 오큘러스 인터그레이션을 사용하는것이 더 합리적인 선택이다


노란색 박스안에 있는것이 XR Interaction툴킷이며 XR SDK 는 그안에 속해있다


✏️ SDK 결론

상황에 따라 다르다.
전자의 경우 메타에서 사용하지 않는 추세이지만 현재로서는 공부하는데 사용하기에 무방하여 난 전자의 SDK를 사용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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