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김승용·2021년 4월 7일
0

처음으로 데이터베이스를 접하면서 예기치 못한 에러가 발생했다.

Error: the string "ER_NOT_SUPPORTED_AUTH_MODE: Client does not support authentication protocol requested by server; consider upgrading MySQL client" was thrown, throw an Error :)

이 에러를 해결하기 위해

https://bscnote.tistory.com/77
이 블로그를 참고하여서 명령어를 작성하여 해결이 되었다.

물론 두번만에.....

처음에 오타를 발견하지 못하고 진행하여

ERROR 1524 (HY000): Plugin 'mysql_native_passowrd' is not loaded

이러한 에러가 떴었다. 패스워드를 입력하여도 계속 떴고, 엔지니어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게 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모르지만,

$ brew services stop mysql
$ pkill mysqld
$ rm -rf /usr/local/var/mysql/ # NOTE: this will delete your existing database!!!
$ brew postinstall mysql
$ brew services restart mysql
$ mysql -uroot

이 명령어를 통해 mysql이 실행되었다. 실행이 된 후, 위 블로그를 참고하여 에러를 해결할 수 있었다.

왜 이렇게 돌아가는지는 잘 모르겠다. ㅠㅠ 하나하나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봐야겠다

profile
개발 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