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소스 컨트롤

유영준·2023년 2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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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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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은 엔진 자체에서 다양한 버전 관리 시스템과 연동해 소스 컨트롤을 가능하게 해준다
오늘은 Git 과 연동해 엔진에서 소스컨트롤까지 해보겠다

언리얼 엔진과 Git 연동하기

먼저 당연하게도 PC에 Git 이 깔려 있어야 한다

Git 이 깔려있다는 전제하에 진행하도록 하겠다

UE5 기준 우측 하단에 컴파일, 저장, 그리고 소스 컨트롤 버튼이 존재한다

연동한 부분이 없다면 소스 컨트롤은 아무런 표시가 되어 있지 않다

소스 컨트롤을 누르고, Connect to Source Control 을 눌러준다

Provider 창에서 Git 을 골라주고 Initialize project with Git 을 눌러주면 된다

이후 Accept Settings 를 눌러주면 완료된다


언리얼 엔진 내부에서 커밋하기

이제부터는 변경사항이 생기면 Submit Content를 통해 변경사항을 커밋 할 수 있다

변경사항이 있다면 설명과 함께 커밋하는 창이 나오게 된다


연동된 자료 깃헙에 올리기

다만 언리얼 엔진에서는 깃헙에 자료를 푸시하는 기능까지 제공하지는 않는다

깃헙 데스크탑을 사용해 우리가 저장한 내용을 깃헙에 연동해주도록 하겠다

Add local repository 에서 우리의 프로젝트 폴더를 설정한다

목록을 확인하면 첫번째 Initial Commit 과 방금전 맵을 바꾸고 수정한 내용이 모두 등록되어 있다

이제 우측 상단 Publish repository 를 눌러 깃헙에 올려주도록 한다


수정사항 되돌리기

수정사항을 되돌리기 위해 블루프린트를 수정해 보았다

이를 커밋하지 않고 깃헙 데스크탑에서 되돌려주겠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바로 적용이 되지만, 만약 수정사항이 반영되지 않았다면 에셋을 우클릭 후

소스 컨트롤에서 Refresh

혹은 폴더를 우클릭 후 Sync 를 눌러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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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비폭스가 되고픈 게임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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