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17 - 심리 분석 앱

Clare Lee·2021년 8월 17일
0
post-thumbnail

내가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 동안 만들고 싶어한 심리 관련 앱을 만들기로 했다. 다양한 기능을 가질 수 있지만 일단 채팅 형식으로 인지왜곡을 분석하기 위해 채팅 부분을 우선적으로 구현하기로 생각했다. 채팅 관련해서 리액트로 앱을 짜려고 구글에 검색했는데 채팅 기능이 그렇게 간단하게 구현이 되는게 아니더라. 주로 본인이 예전에 쓴 Dialogflow를 쓰던데 일단은 쓰고 싶지 않아서 다른 방법을 찾았다. 인프런에 관련 강의도 있는 것 같아서 찾아봤는데 그 강의도 Dialogflow를 써서 다른 방법을 찾았다. 그러다가 react-simple-chatbot이라는 패키지를 찾았는데 그래도 자유도를 주는 편인 것 같아 해당 방식을 선택했다. 일단은 create-react-app를 사용하고 간단한 예제를 실행했다. react-simple-chatbot이라는 패키지의 경우 넓이가 고정되어 있었는데 넓히고 싶어서 방법을 찾다가 node_modules/react-simple-chatbot/dist에 있는 파일을 고쳐버렸다. 제대로 된 좋은 해결 방법은 아닌 듯 하나 그래도 어떻게든 내가 원하는 형태로 바꿀 수 있어서 좋았다.

profile
2년차 임베디드 SW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