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회고 스프린트

오늘은 임동준 강사님과 회고 시간을 가졌다.

개발자로 성장하기 위해 달려나가는 것도 좋지만 속도보다 방향이 더 중요하다.

앞으로 우리가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부분들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Q) 개발자로서 성장을 잘 하기 위해 필요한 것?
-> 꾸준함, 유연한 사고, 질문하기, 끈기 등등...

Q) 잘하고 있는지 확인 받을 수 있는 방법?
-> 기록, 비교, 테스트, 타인의 피드백

1주차 나의 회고

아침 일찍 일어나는 습관이 생김
혼자서 공부할 때 보다 다양한 사람들과의 공부를 통해 다양한 시각을 가져볼 수 있게됨
CSS를 쉽게 생각했었는데 과제를 하려다 보니 어려웠음

멋사 과정을 마무리할때 내가 이루고 싶은 목표

이름
목표1프로젝트 완성하기
목표2깃허브에 잔디 심기
목표3구글링 덜 하기
해당 목표를 달성했음에도 불만족스러운 경우 2~3가지- 구현에만 집중하고 내부 코드가 부실한 경우
- 내가 작성한 코드 부분을 제대로 설명하지 못할 경우
- 구글링 덜 하자고 했는데도 의존하고 있을 때
해당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지만 만족스러운 경우 2~3가지- 생각만 하고 있던 부분을 그래도 구현하였다.
- 그래도 매일 꾸준히 무언가를 했다는 생각일 들 때
- 구글링을 덜 하자는 노력을 통해 어느 정도는 그래도 나의 것으로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 때
역량과 목표의 재설정
(역량을 달성하기 위한 목표를 설정해보기)
- 옛날에 작성했던 코드들도 다시 보면서 대충 써둔 부분들을 내 것으로 다시 작성하기

피드백!!

다른 사람이 주는 피드백이 중요한 이유!!
-> 터널 비전
(좁아진 시선을 다른 시각에서 바라보기)

오후 시간

  • HTML 작성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작성하기!!
  • h1은 페이지당 하나만 작성
  • header -> h1을 품는 영역, 주로 nav
  • p 태그 안에 p 태그는 문법 오류
  • ul>li -> 3개 이상인 경우 사용 권장
  • 필요없는 태그는 과감히 삭제 -> 습관적 태그 감싸기 X
  • strong 요소 -> h 태그로 사용하기 애매할 때

HTML 마크업 -> 한 줄 마다 의도!!!가 있어야 한다.

느낀점

저번주에 내주신 과제를 오늘 리뷰해봤는데 동기분들 마다 그룹화시킨 부분들이 달라 보는 재미가 있었다.

회고를 하는 시간은 생각보다 어려웠고 비록 지금은 힘들지만 미래에 나에게 이러한 시간들이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계획

과제 HTML 마크업으로 타이핑하여 작성해보기
피그마 사이트를 이용하여 CSS 작업해보기
profile
함께 배워나가고 싶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