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BEB 3기 22,23주차 회고

yooni·2022년 6월 5일
0

💻 22~23주차 (5/23 ~ 6/5)


한줄평 🖌
소중한 경험과 성장

  • 난이도 : 🌕🌕🌕🌑🌑
  • 성취도 : 🌕🌕🌕🌕🌕
  • 학습량 : 🌕🌕🌕🌕🌑
  • 성장도 : 🌕🌕🌕🌕🌑
  • 즐거움 : 🌕🌕🌕🌕🌕
  • 좌절감 : 🌕🌕🌑🌑🌑
  • 피로도 : 🌕🌕🌕🌕🌑



마지막 프로젝트 완료

교육과정에서의 마지막 프로젝트가 마무리되었다. 4주동안 정말 많은걸 배우고 또 느낄 수 있었다. 팀웍이 좋았어서 재밌게 진행했던 것 같다.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기획한 내용대로 구현하는 과정에서 큰 즐거움을 느꼈다. 내 커리어는 블록체인 업계라기 보다는 프론트엔드 직무로 정해야 한다는 확신도 갖게 되었다.

내가 나중에 개발자로 취업을 한다 해도 이만큼 프로젝트에 애정을 가지고 몰입할 수 있을까 싶다. 여러모로 너무너무 좋은 경험이었다. ✨

교육과정 마무리

세 번째 프로젝트를 마치면서 이제 교육 과정도 끝나가고 있다. 시원섭섭한 기분? 학부시절, 시험기간이 되면 방학이 되기를 엄청 기다렸었는데 막상 방학이 되면 이 남아도는 자유시간을 어떻게 잘 활용하면 좋을 지 막막해서 불안한 기분을 느끼곤 했다. 지금이 그 때와 비슷한 것 같다. 하지만 그 때는 어렸고.. 시간이 충분했고.. 지금은 마냥 시간을 흘려보낼 수 만은 없다! 이제 어디에 몰입해야 할지 생각해봐야 겠다.

profile
멋쟁이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