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js] 01. React에 대해서

y8nj1n·2022년 8월 8일
0

웹 개발

목록 보기
5/6

React는 뭐고 Vue는 뭔데,,

파란만장하게 입사해서 뭐 만든다고 React랑 Vue 중에 골라서 공부해보라길래 당당하게 Vue로 시작했는데 React로 정해졌다.

이후엔 Vue도 쓸거라도라,,,, 진짜 난리났음

👟 웹 개발을 향한 첫걸음

사실 나의 웹 공부 경력은 다음과 같음

  • 학부때 인터넷 DB수업
  • 듣다가 그만둔 풀스택 교육
    ➡ 이거 들으면서 진짜 나는 웹과 안맞다고 생각했다,, 극한의 JAVA 수업에 DB에 script까쥐,,,

나는 이 깜찍한 경력으로 웹을 짜야한다 ㅎㅎ 말이야?
근데 무튼 내가 해보고싶었던 일을 시작했으니 열심히 해보려고한다! 이제 징징대기 금지,,, 6개월이라도 하고 회고록 적자!

무튼 결론적으로 나는 Java의 모든 문법을 알진 못하지만 (다른 언어도 똑같음) 배운 적이 있고, Java Script 또한 조금은 다뤄본 적이 있다. CSS나 Html 또한 기본적인 부분은 다룰 수 있으며 자신감은 없다,,

근데 우리 선임님께서 우린 구선생이 준비되어있으니 괜찮다고 하셨다 ㅎㅎ! 화이팅 해보자

🤔 React가 뭔데

무튼 난 태어나서 처음 들음

나는 풀스택 교육을 잠깐 받으면서 생각한게 백앤드를 치기엔 DB, 알고리즘이 너무 힘들고, 프론트앤드를 치기엔 재미가 없었다.
여기서 내가 하고싶은 말은 그렇기때문에 기본적인 React, Vue, Angular와 같은 툴도 잘 모르고 관심도 없었다.
그치만 조금 해보다보니 요즘은 재밌기도하고

무튼 결론적으로, React가 뭐냐?

간단히 말해서는 Front-end 개발을 위한 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이다.
말 그대로 Front-end 개발을 쉽게 하기 위해 여러가지 툴을 만들어두고, 우리는 이를 통해 끌어와서 내가 원하는 웹페이지를 개발할 수 있다.

Front-end 개발에는 여러가지 라이브러리가 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Vue, React, Angular이다.

💡 React의 특징

React의 특징은 간단하게 다음과 같다.

  1. SPA(Single Page Application) 개발에 용이하다.
  2. JSX라는 특이하지만 개발 속도를 올릴 수 있는 친구가 있다.
  3. Component 라는 친구를 만들어서 이를 기반으로 개발할 수 있다.

사실 이렇게 말하면 하나도 못알아들을 수 있는데,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냥 페이스북을 생각하면 된다.
페이스북은 한 페이지에서 수많은 작업을 할 수 있다. 글쓰기, 글읽기, 댓글쓰기, 좋아요 누르기 등등등,,,,
이러한 동작은 Component라는 기능 구현으로 만들어져있고, 이러한 작업들을 한 페이지내에서 동작하는 Application을 SPA라고한다.
즉, React는 페이스북과 같은 SPA를 구현하기 쉬운 라이브러리라고 생각하면 될 것같다.

profile
(4년을 공부해도) => (대학 졸업해도) => 취업해도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