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ect란 특정한 일을 수행하는 것을 가리킨다. 앱은 이 object로 구성된다.
"\()"
어떠한 값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다.
var : 변경 가능
let : 변경 불가. 사용을 최대한 권장
UILabel을 코드와 연결하여 UILabel을 계속 업데이트 할 수 있게 해줌
실행 가능한 코드 블럭.
확인 버튼을 누르고 refresh가 되어야 함.
handler : {action in self.refresh()}
button + control → Action or Outlet ⇒ View를 연결
option + 변수 클릭
var currentValue = 0 (=) var currentValue:Int=0
기본적으로 3가지. 1x, 2x, 3x - 해상도 차이
파일명이 dog@2x.jpg 이런 식이면 xcode에 '이 이미지는 retina용이다.'라고 알려주는 것과 같다.
비율이 안맞으면 Content Mode를 바꿔야 함. Aspect Fit → Aspect Fill
다양한 device에서 일관된 모습 보여주기 위한 것.
control + 같은 것으로 드래그 : height, weight 지정
control + 다른 것으로 드래그 : 그 요소와의 위치 관계 지정
Assets → AppIcon
실제 이용 시엔 'AppIcon Generator'로 한꺼번에 Icon 이미지 생성 가능
Display N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