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원 강사님의 iOS 앱 개발 강의를 기반으로, 추가되었으면 하는 내용 또는 내가 별도로 알아본 내용을 추가하기도 하고, 덜어낼 내용 덜어내며 내 식대로 정리하는 포스트를 작성해보기로 했다.
Object란 특정한 일을 수행하는 것을 가리킨다. 앱은 이 object로 구성된다.데이터(data) : Title, Message메소드(method) : 버튼 클릭시 실행되는 것. 코드가 중복되어 사용되면 하나의 메소드로 작성하는 것을 검토할 수 있으며, 가능한 한가
두 개의 데이터가 동시에 필요할 때. (ex. 좌표) 관계가 있는 datalet (x3, y3) = coordnatesNamedif-elsewhileforswitch코드의 흐름을 제어while은 조건 > 코드 수행 > 조건 > 코드 수행 ...repeat while은
파라미터 이름 없이 value만 넘겨 쓰기파라미터 이름 재지정같은 함수 이름이지만 parameter, return type이 다르다파라미터는 기본적으로 복사되어 들어와 파라미터의 값을 수정하는 것이 불가능한데, Inout 이용시 파라미터의 값을 수정할 수 있다.
많은 변수들을 어떻게 관리하는 게 좋을까?
관계가 있는 여러 데이터를 묶어서 표현하기 위한 것. struct와 class가 있다. 이 중 struct를 다뤄보자
Class는 1. 두 Object의 인스턴스 자체가 같음을 확인해야 할 때 2. 하나의 객체가 필요하고, 여러 대상에 의해 접근되고 변경이 필요할 경우 사용한다.
SwiftSoup 설치는 다음 공식 readme를 참고하자.우린 여기서 책 제목만 긁어오고자 한다.해당 제목 element 우클릭 - 검사를 눌러 위치를 확인하자.긁어오고자 하는 제목과 가장 가까운 클래스가 "bo3" 이므로doc.select(".bo3").select
잊고 있던 문법, 몰랐던 문법을 정리해보았다.
왜 배운 지 6개월이 지나면 아무것도 머리 속에 남지 않을까?
상속과 캐스팅, 프로토콜, 그리고 extension
enum, optional chaining, try-catch, closure, 고차함수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