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 나누기 (한쪽은 카메라 시점)
Light 선택
주로 빛은 오브젝트 상단의 오른쪽이나 왼쪽에 배치
Light 복제해서 대각선 반대쪽에 놓기 (Shift + D
)
표면 > 컬러 바꾸면 배경 색 바뀜
컬러매니지먼트 > 보기 = High Constrast
컬러매니지먼트 > 뷰 변환 = False Color
Light 선택 → Shift + D → 도넛 뒤쪽에 배치 (배경과 오브젝트를 분리하기 위해서)
조명을 하나씩만 켜보면서 조정하기
첫 프레임, 중간 프레임, 끝 프레임을 렌더링해서 조명을 확인
주의사항
- 그림자를 없애는 것도 좋지만 분명히 나타나는 것이 중요
- 너무 어둡지 않게 주의하기
Blender 3.0 Beginner Lighting Tutorial (Donut part 13)
[Blender]로 도넛 렌더링 후기,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