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2D] 오목

Kim Yuhyeon·2023년 7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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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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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 모티브 게임 플레이

  • 게임 기획

    • 우선 싱글 플레이 - 2인으로 WebGL 빌드 해본 후
    • 멀티플레이로 개선 예정
  • 게임에 필요한 UI 세팅

    • 바둑판
    • 바둑알 (Button)

      >> 바둑알 생성 관련
      1. 미리 흰, 검 바둑알 버튼을 모두 만들어 놓고 비활성화 활성화하냐
      2. 플레이어의 이미지가 변경될 때 마다 버튼의 이미지를 계속 교체하는가

      >> 버튼 클릭 처리
      - Normal Color : 투명
      - Highlighted Color : 반투명
      - On ClicK : 버튼 컴포넌트 비활성화, 플레이어 교체

결과물

Day 2


  • 오목 룰 적용
  • 플레이어 UI 추가

결과물

https://play.unity.com/mg/other/webgl-builds-362215

Day 3


  • 룰 수정
    • 육목 이상 안되게
  • 닉네임 입력

Day 4


  • 사운드
  • 대국 n수 UI 표시
  • 마지막에 둔 바둑알 표시
  • 닉네임 수정
    • 닉네임 넘쳤을 때 -> ...
      TMP : Overflow > Ellipsis

결과물

https://play.unity.com/mg/other/sae-poldeo-158

개선할 점

  • 가능하면 멀티 혹은 인공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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