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의 다양한 요소를 카메라로 스캔해서 판매하는 회사
언리얼 엔진용으로 무료
플러그인(Plug-In)
프로그램에 추가적인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어떤 목적을 이루기 쉽게 만들어주는 프로그램
Texture Resolution
애셋의 텍스쳐 해상도
값이 높을수록 애셋이 더 고퀄리티가 되지
만, 다운로드 용량이 늘어난다.
크지 않은 사물은 2k면 충분
큰 벽 같은 경우 4k 정도 (8k까지는 잘 안씀)
- 2k : 2048 * 2048
- 4k : 4096 * 4096
- 8k : 8192 * 8192
툴바 > 세팅 > 플러그인
내장 플러그인에서 Quixel 검색
콘텐츠 브라우저에 머티리얼 인스턴스, 텍스쳐, 스태틱 메쉬 들어있음
머티리얼 안들어있는 스태틱 메쉬는 따로 입혀주면 됨
Quixel의 자연물 에셋 특성상 보이는 부분만 스캔해서 뒷부분은 투명 처리가 되어있음
배치를 티가 안나게 하기!
스태틱 메쉬 없이 머티리얼만 모아둔 곳
콘텐츠 브라우저 아이콘 크기 조절 : 마우스 휠 업다운
텍스쳐를 반복 배치하여 보다 촘촘하고 디테일하게 배치할 수 있는 옵션
Tilling Offset > Tiling X, Y 값 늘리면
타일 사이즈 줄어들음
Tiling 값을 과도하게 늘려 필요 이상으로 반복 배치할 경우 같은 텍스쳐가 바둑판식으로 배치
된 느낌을 지울 수 없어 어색함.
따라서 Tiling 수치를 어색하지 않게 적당한 값으로 설정하는 것이 포인트
3D Assets에서 임포트한 사물들은 전개도를 바탕으로 텍스쳐가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Tiling 옵션 사용하지 않는 것 권장
주로 바닥, 벽 등 평평한 오브젝트를 자연스럽게 매핑할때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