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2 트러블 슈팅 Day1

SeoYoungJun·2023년 1월 25일
0

Project2

목록 보기
1/3
post-thumbnail
  • DAY1

첫 시작은 더디긴했지만 순서대로 따라가며 진행이 잘되나 싶었으나 결국 트러블이 발생했다.
서버를 작성하고 도커 이미지를 만들어서 Git Action을 이용하여 도커 이미지 빌드 자동화를 하는 과정에서 빌드를 하다 실패를 하였다.
에러 로그를 확인해보니 다음과 같은 에러가 나왔었다.
해당 에러를 찾아보니 도커 파일을 찾지 못한다는 내용이었다.
분명 도커파일도 작성하고 도커컴포즈도 실행하여 제대로 작동하는것까지 확인을 했었는데 왜 안되는가..
구글링을 해보며 이리저리 해보았지만 여전히 해결은 되지않았다.

그러던중 같은 팀원이 "도커파일이 폴더 안에 들어가 있어서 동작이 안되는게 아닌가"라는 의문을 제시하였고 구글링을 해보니 폴더 때문에 생긴 문제가 맞았었다.

그리하여 폴더를 찾아가 도커를 실행하는 방법을 구글링을 하여서 해당 폴더에서 실행하는 코드를 찾아 넣었다.
환경변수설정으로 작업시작 폴더를 지정해주는 코드를 넣고 시도를 해보았지만 역시나 바로 해결이 되지않았다.


명령어가 잘못되었나싶어 다른 방법으로도 찾아해보고...
실행위치도 바꿔보고 하였지만 모두 실패를 하였다.
대체 뭐가 문제였을까..
아직 해결은 못하였고.. 같은 팀원이 폴더 안의 파일을 다 꺼내놓는 방법으로 해결했다하여..
해결방법을 찾는데에만 반나절을 헤매었다..
우선은 폴더를 없애고 파일들을 밖으로 꺼내놓는 임시방편으로 진행하였다.



  • 프로젝트 마지막날 트러블슈팅 발표 후...
    추후 다른 팀들의 트러블 슈팅을 보니 cd 명령어를 이용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해결이 가능하였었다..
    난 왜 이 방법을 찾지 못하였나..😭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