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턴십(얼리슬로스 / 2022.01 - 02)

  • 회사 소개 및 협업 방식
    얼리슬로스는 포켓서베이라는 서비스를 하는 회사로 설문조사 폼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조사결과를 분석하여 고객에게 적절한 솔루션과 AI 분석 도구 등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에서 기업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협업 방식은 매주 1번 대표님과 포함 전직원 회의를 하면서 각 팀별로 맡은 업무 진행 상황들을 보고 했으며, 주 2회 개발팀 회의를 진행하였고 업무 관리 툴은 노션(Notion)과 MS의 Teams를 활용하였다.

  • 프로젝트 소개 및 맡은 역할
    회사의 PM 1명과 위코드에서 온 저희 위코드 개발팀(프론트 2명, 백엔드 2명)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는데 나는 위코드 개발팀의 리더로 회사 측과 소통 등의 역할 또한 맡았다. 이번 프로젝트를 상세히 말할 수 없지만(기업비밀), 프로젝트에서 백엔드에서 보내주는 데이터를 프론트에 그리기 적합한 형식으로 데이터를 변형하는 일을 맡았다. 그 부분은 내가 이전에 배우지 못한 기술적인 부분이라서 이번 인턴십을 통해서 또 한 번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서 한 단계 더 성장을 하게 되었다.

🌈 성장 포인트
얼리슬로스에서 인턴십을 하면서 실제로 현업에서 일하는 기획자와 일할 뿐만 아니라 개발팀, CTO, CEO 등의 회사 임원들들과 함께 일을 하면서 정말로 스타트업이 무엇인지 전반적으로 알게 되었다.그리고 뿐만 아니라 얼리슬로스의 대표님과 사수님들이 너무나도 잘 해주시고 좋으신 분들이셔서 정말 많은 조언을 얻었고 소중한 인연이 되었다.

profile
IT 엔지니어를 향해 살아가는, 공부하는 기록들을 모아두고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