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봇 문제

DevOps 블로그·2021년 11월 15일
0
  1. 심화 - 인사봇

여러분은 IT 컨퍼런스의 주최자가 되었습니다.

행사장에 들어오는 사람에게 자동으로 인사해주는 인사봇을 만드려고 합니다.

처음 보는 사람은 숫자 0으로, 한번 봤던 사람은 숫자 1로 표기된 배열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처음 보는 사람에게는 '안녕하세요' 라는 인사를, 한번 봤던 사람에게는 '또 만나네요'라는 인삿말을 남기려고 합니다.

  • Assignment
    helloBot이라는 함수를 만들어주세요.
    for문을 사용하여 빈 result배열에 greetings에 들어있는 인삿말을 채워주세요.
    인자에는 0과 1로 이루어진 배열이 들어갑니다.
    let group1 = [0,1,1,0,0]
    helloBot(group1); // --> ['안녕하세요','또 만나네요','또 만나네요','안녕하세요','안녕하세요']
let group1 = [0,1,1,0,0];

const helloBot = people => {
  
 
}


module.exports = { helloBot };

우선 이 문제의 형식은 애로우함수를 이용하여 풀어야하는 것으로 형식은 정해져 있었다.
주어진 helloBot은 애로우 함수로 정해져 있는데, 여기서 people은 매개변수의 이름을 뜻한다.
그리고 반복문과 배열을 이용해서 0과 1에 따른 값을 인사말을 넣어줌으로써 답을 완성시켜야 한다.
일단 배열에는 2가지 값(0과 1) 밖에 없기 떄문에 if-else 구문을 활용하되, 매 배열의 값이 가져와서 어떤 값인지 비교를 하면 될 것 같았다.

let group1 = [0,1,1,0,0];
//예를들어, group1[1]은 1이 나오니 이경우 '또 만나네요'를 결과로 나오게끔 하면 되었다.

const helloBot = people => {
  let result = [];

  for(i=0; i < people.length; i++){
    if(people[i]==0){
      result.push('안녕하세요')
    }else{
      result.push('또 만나네요')
    }

  }

  return result;
}
// --> ['안녕하세요','또 만나네요','또 만나네요','안녕하세요','안녕하세요']
console.log(helloBot(group1))

module.exports = { helloBot };
  • 결과
profile
IT 엔지니어를 향해 살아가는, 공부하는 기록들을 모아두고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