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강 및 세션 정리(2)

yshjft·2022년 4월 1일
0

데브코스 특강

목록 보기
2/2

급변하는 세상에서 커리어란? By Max

앞으로 어떤 마음을 가지고 어떻게 나의 커리어를 준비해야하는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강의였다. 강의 주요 내용은 "조급해하지 말고 점진적으로 성장해라", "자신의 장점에 대한 피득백 또한 받을 수 있는 자세를 가져라", "일을 하게되면 회사 또는 조직이 원하는 것을 공부하고 결과를 내라" 였다. 사실 조급해하지 말라는 말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지난 주만 하더라도 조급함으로 인해 후회했을 정도로 가장 나에 상황에 와닿는 말이기 때문인거 같다.

사실 조급함 마을 가지는 것의 오래전 부터 해결되지 않은 나의 문제이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뾰족한 해결책은 찾지 못하였다. 뭐 어떻게 하겠는가 그냥 '조급해 하지 말자'라는 말을 매번 상기 시키며 내 할일이나 해야지ㅋㅋㅋㅋ. 언젠가 해결되것지 뭐.

HTTPS By 도날드

암호화와 HTTPS에 대한 특강이었다. 사실 학교에서도 보안 관련 수업은 듣지고 않고 관심도 없어서 특강 초반은 굉장히 어려웠다. 하지만 이후 대칭키와 공개키 암호화 방식 그리고 HTTPS에 대한 내요의 경우 이전에 혼자 공부를 진행한 내용이었기에 복습을 하며 내가 제대로 알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profile
꾸준히 나아가자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