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MyMath {
constructor(number1, number2){
this.number1 = number1;
this.number2 = number2;
}
getNumber(){
return [this.number1, this.number2];
}
add(){
return this.number1 + this.number2;
}
substract(){
return this.number1 - this.number2;
}
multiply(){
return this.number1 * this.number2;
}
}
let numbers = new MyMath(10, 20);
console.log(numbers);
console.log(numbers.add(10, 20));
class객체의 구조는 constructor와 내가 지정한 여러 메소드들로 이뤄져있다.
위의 예시에서 MyMath라는 class에 새로운 요소를 추가하려면
let numbers = new MyMath(10, 20);
이렇게 코드를 작성한다. 그럼 10과 20이 number1, number2에 this메소드를 통해 할당되고
console.log(numbers);
//MyMath { number1: 10, number2: 20 }
console.log(numbers.add(10, 20));
//30
콘솔로그로 찍어보면 number1과 number2에 각각 10과 20이 할당된것을 볼수 있고, class객체 안의 메소드 add를 통해 number1과 number2를 더한 값인 30이 콘솔에 찍힌것을 확인할수 있다.
class를 다루다니 아주 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