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2기] TIL 23일차

Song·2021년 6월 30일
0

회고록

목록 보기
29/47

Today I Learned 23일차

  1. 미니 프로젝트 배포 완료
  2. 항해 매니저님과 단체 면담 (?)

1. 미니 프로젝트 배포 완료

6월 28일 월요일부터 시작한 미니 프로젝트을 오늘, EC2 서버에 배포하였다.
기본적으로 구현해야하는 기능들은 마무리하였지만 아직 마감일까지 하루가 남아
추가적인 기능들을 생각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조회수인데,
서버를 통해 클라이언트 IP를 가져와 쿠키에 저장시켜서 한 사람이 동일한 게시글을 조회하더라도
조회수가 한!번!만 오르게 하는 것이 우선은 나의 목표다..

노드에서 제공하는 cookie-parser와 request-ip 패키지가 있고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예제들도 간단하게 보이는데 왜 나는 안되는지..ㅠㅠㅠ

만약 마감일까지 마무리하지 못하더라도 계속 될 때까지 시도해보려한다.
왠지 쿠키말고 다른 방법도 있을거같은데 말이지..


2. 항해 매니저님과 단체 면담 (?)

저녁에 갑작스러운 항해 매니저님과의 면담이 있었다.
처음엔 리액트와 노드 튜터님들이 오셔서 다같이 대화하다가
나중에는 항해 매니저님이 오셨는데 솔직히 지난 몇주동안 있었던 Q&A 세션 중 제일 마음에 들었다.
오늘 면담은 공식적인것도 아닌데 말이다.

시작은 이미 상수가 되어버렸지만 나의 노력과 결과는 아직까지 변수로 남아있다는 점.

잊지말고 지금 이 순간을 열심히 살아야겠다.


profile
Learn From Yesterday, Live Today, Hope for Tomorrow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