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tate Image

유승선 ·2022년 2월 15일
0

LeetCode

목록 보기
22/115

항상 뭔가 쉬운듯 아닌듯 고민했던 문제중 하나이다. 요즘들어 Matrix 와 Simulation 같은 구현문제에 더 관심이 생기면서 Matrix에 대해 내가 모르던 사실이 많았구나 싶었다. 이 문제는 무려 2020년 3/9일날 풀었던 정말 오래된 문제이지만. 다시 초심을 찾고 문제를 읽어보았다.

내가 어거지로 어떻게든 풀어볼수는 있지만 가장 간단하고 빠른 방법이 뭘까 하면서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다른사람의 코드를 보고 많이 배웠다.

리트코드에 있는 커뮤니티에 감사의 마음을 표하면서 코드를 복습해보고싶다.
가장 첫번째로 Matrix의 순서를 reverse 로 바꾼다음에 j를 i+1로 설정함으로써 양쪽에 꼭지점끼리 swap을 하게되면은 아름답게 90도 회전이 가능하다는 사실이 너무 신기했다. 시계방향으로 돌리는것뿐만 아니라 반 시계방향으로 돌리는것도 비슷한 원리이다.

배운점:

  1. Matrix를 회전시키는 방법
  2. Reverse 함수를 적극사용하자
profile
성장하는 사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