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열 압축

유승선 ·2022년 5월 16일
0

프로그래머스

목록 보기
19/48

어제였나 코딩테스트 문제를 풀고있는데 String 문제가 나왔어서 꽤 고전했었다. 정확히 얘기하면은 뭐... 시간을 내가 1번 문제에 너무 올인 했었기때문에 고전을 했었다. 그래서 문득 생각나서 옛날에 풀어보고 한번도 다시 안풀어 봤던 문자열 압축 카카오 문제를 풀어보고 싶어서 대뜸 풀어봤다.

이 문제는 내가 처음에 봤을때 굉장히 고전했던 문제라고 생각했는데 다시 풀어보니 10분도 안되서 다 풀었다. 예전 풀이 방법이랑 많이 다른데 예전 풀이 방법을 좀 되돌아서 지켜보았다.


이때는 split 이라는 함수르 만들어서 문자열은 각 각 길이에 맞게 따로 지정을 해주었는데 볼때마다 굳이 이렇게 했어야 했나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왜 이렇게 하지, 하는 생각에 다시 푼 결과:

훨씬 더 짧고 간결한 코드가 나왔고 푸는데도 오래걸리지 않았다. 같은 방식, 그리고 같은 아이디어로 푼 거지만 더 깔끔하게 나왔단 사실에 기분이 좋고 앞으로 이런 류의 String 문제에는 자신이 있을거같다.

배운점:
1. 간결하게 코딩 쓰는방법
2. String 문제에 대한 자신감

profile
성장하는 사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