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MonoBehavior

Yujeong Jeong·2021년 3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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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noBehavior 클래스는 기본적으로 모든 Unity 스크립트가 파생되는 기본 클래스
  • 에디터안에 gameobject에 붙일 수 있도록
  • 미리 만들어진 콜백함수를 쓸 수 있다
    (Awake,Start,Update...)

특징

MonoBehavior 상속받은 스크립트는...

  • 파일은 자체로 사용될 수 없고 gameobject에 component로 추가 되어야 작동
  • new로 동적할당 할 수 없음

MonoBehavior쓸 때 주의 할 점

  • 쓰지 않는 Monobehavior는 삭제하기
  • 어떤 의견으로는 게임로직에 MonoBehavior를 쓰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 필요에 따라 MonoBehavior의 생명주기 주의해서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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