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D+33

유제협·2021년 10월 16일
0

TeamProject

장소 검색 시 이미지 업로드, 좌표 클릭 이미지 업로드, 팀 프로젝트 병합

동작

장소 검색 시 해당 장소에 사진 등록 구현, 이미지 업로드 기능 팀 프로젝트에 병합하기 위한 코드 수정

작성 과정

1) 팀 프로젝트에 병합
  • 내가 만든 기능을 팀 프로젝트에 병합하였다. 일단 좌표 클릭 시 동작하는 기능들은 아예 새로운 파트여서 병합하는데 문제가 없었다. 하지만 장소 검색 시 장소들의 마커 및 정보 창이 나오는데 이 과정에서 팀원분들이 작성한 코드로 디자인이나 장소 이름, 리뷰, 좌표값 등의 기능들이 있었는데 이미 만들어진 부분에 병합하려니까 없던 오류도 나오고 작성 코드가 많아 처음엔 보기가 많이 힘들었다. 하지만 천천히 코드를 읽어들이고 하나씩 수정해 가며 작업하였다.
2) 장소 검색 시 해당 장소에 사진 등록 구현
  • 이전에 개인적으로 작업하는 과정으로 사진 등록을 하였는데 장소에 관한 동작은 한 팀원분께서 리뷰 등록을 하면서 db를 작업하는 과정이 있어서 그 부분이 꼬이지 않게 병합하면서 구현하였다. 팀원 분과 코드 작성 스타일이 같으면 문제가 없는데 파일을 보내는 부분이 미묘하게 방법이 달라 최대한 기능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내 기능을 넣으려고 노력했다. 그래서 기능은 팀원 분께서 보내는 정보들에 이미지 file 정보를 보냈다. 그리고 마커를 누르면 리뷰나 다른 정보들을 가져올 때 같이 이미지 파일을 가져오게 하였고 리뷰 청과 사진상을 분리했지만 display:block 과 none 차이여서 일단 같이 가져와서 보이지만 않게 하면 돼서 쉽게 해결하였다. 하지만 css 부분에서 내 코드를 넣으니까 좀 틀어지거나 아예 안 먹는 문제가 생겨 이 부분에서 오류 수정을 많이 한 것 같다.

-병합하며 이것저것 구현할 것이 많아 처음 경험으로 강하게 배우는 것 같아 좋은 것 같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