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D+35

유제협·2021년 10월 19일
0

TeamProject

병합, 구동확인, 발표자료 영상 촬영

동작

'댕댕 백서'라는 강아지와 산책하며 주변 사진을 등록하고 공유하기도 하고 검색 가게의 리뷰 평점을 등록하며 반려동물 동반 출입이 가능한지도 등록해 주는 서비스이다.

1) 프로젝트 병합

  • 내가 만든 기능을 합치면서 오류가 몇 가지 나왔다.

  • 오류 1. 우 클릭한 좌표 위치에 사진을 등록하고 다시 해당 마커를 눌러주면 사진이 나오는데 이때 다시 사진을 업로드하고 마커를 누르면 사진이 업로드되어 있지 않는 것이다. 코드를 알아보니 기존 좌 클릭으로 좌표값을 가져오는 기능을 구현했을 때에는 좌표값이 있어서 사진이 해당 위치에 잘 등록되었지만 우 클릭으로 좌표값을 가져오는 기능 때문에 좌 클릭으로 마커를 선택했을 때에는 좌표값이 없이 사진 파일만 등록되는 것이었다. 생각보다 큰 오류였지만 어쩔 수 없이 1회 성 등록으로 하고 삭제 기능만 살려놓았다.

  • 오류 2. 내가 만든 파일을 github에 push를 하고 잘 올라갔는지 확인하려고 올라간 파일을 pull 해서 동작 시켜보았는데 다른 부분은 다 동작하는데 이미지 파일 업로드 동작은 하지 않는 것이었다. 그래서 업로드하기 전 로컬에서 작성한 파일을 동작시켜 보았는데 잘 동작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VScode에서 두 코드를 비교해 보았지만 역시 올라간 파일에서는 같은 문제가 발생하였다. 오류 내용을 보니 500이 적힌 문제로 파일 업로드 시 url 문제인 줄 알아고 코드를 조금 수정하였다. 하지만 역시 동작하지 않았다. 혹시 파일을 업로드할 때 수정한 파일에 대한 부분만 업로드하였는데 이 부분이 문제였다. pycache 파일을 업로드하지 않았는데 팀원 분께서 알려주시길 pycache는 코드를 수정하면 동작에 필요한 파일을 따로 저장해 두고 이걸 같이 옮겨줘야 다른 분들이 사용할 때 오류가 나지 않는 것이었다.

2) 발표 영상 제작

  • 우리가 만든 프로젝트를 발표 영상으로 제작하였다. 로그인/회원 가입 부분은 아직 강의도 못 들었고 직접 작성하지 않아 팀원분께서 맡으셨고 시연 영상도 팀원분이 맡아서 해 주셨다. 그래서 나는 나머지 우리의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 및 내용 들의 발표 영상을 녹화하였다.

-병합에 있어 많은 문제가 있었지만 추후에는 자주 병합하여 문제를 줄여야 겠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