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D+6

유제협·2021년 9월 19일
0

1.mongodb
전날에 실행시켜 놓은 상태로 바로 꺼서 그런지 오늘 mongodb에 관한 에러가 떳다.(추측)

배웠던 강의 자료에 같은 오류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었고 해결책도 나와있어서 다행이었다.
하지만 해결책에 나와있는 방법은 오류의 내용이 mongodb를 켜지 않아서 그런 것으로 직접 수동으로 켜줘야 하는 것이었다. 이렇게 되면 매번 직접 켜줘야 하므로 불편하여 이전같이 자동으로 켜지는 방법 이 있지 않을까? 하고 다시 찾아봤다. 자동으로 켜놓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고 > D:\mongodb\bin>mongod --remove > D:\mongodb\bin>mongod --dbpath=D:\mongodb --logpath=D:\mongodb\log.txt --install 이렇게 차례대로 입력한 뒤 서비스에서 MongoDB 가 자동으로 되었는지 확인하고 수동으로 처음만 실행시켜주면 된다.

이로써 mongodb의 문제를 해결하게 되었다.

2.TimeAttack
어제 분명 다음날은 모든 걸 구현시킬 거다 다짐했지만 생각보다 오래 걸려서 이렇게 먼저 벨로그를 작성하게 됐다. 최대한 답안을 보지 않고 해 보려 했지만 어느 정도 흐름은 알고 가야 할 거 같아 답안을 보게 되었다. 하지만 답안을 본다고 작성을 할 수 있게 되는 건 아니라 생각이 들기 때문에 내일 이어서 만들어볼 예정이다. 답안을 봤던 순간에는 내가 한 거랑 비교가 돼서 좀 움츠려들었지만 중간중간 몇 줄을 읽어보니 내가 배운 내용을 조금만 활용하면 되는 거 같은 느낌을 받았다.

(한줄 느낀점) -나도언젠간 답안같이 깔끔하게 작성하는 실력이 왔으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