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D+7(WIL)

유제협·2021년 9월 20일
0

( 월요일 ) 팀, 웹 프로그래밍 기초 HTML,css,JavaScript,jquery 학습

- 팀원분들의 나이,직업,성격,코딩 경험이 모두 달랐다. 이에 나는 팀원 분들한테 짐이 되지 않고 오히려 알려주는 팀원이 되기 위해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 웹 프로그래밍 기초 HTML,css은 해봤던 과정이어서 그런지 어렵지 않았다. JavaScript,jquery는 python을 해둔 덕분이 이해할 수 있었다.

( 화요일 ) 웹 프로그래밍 기초 ajax,python,crawling,mongoDB,Flask 학습

- crawling,mongoDB는 내가 직접 정보를 불러오거나 저장하는 과정이 재미있었다. 하지만 Flask 과정에서 html과 python을 연결하는게 생소해서 조금 헤맸던 것 같다.

( 수요일 ) 웹 프로그래밍 기초 AWS,도매인,og태그 학습

- 내가 직접 사이트를 개설하며 기초학습을 완료했다는 성취감을 느꼈다. 하지만 이런 기쁨은 그리 오래가지 못했다.

( 목요일 ) 웹 프로그래밍 기초 Flask 복습, TimeAttack 테스트

- 저녁 7시 TimeAttack 테스트를 봤다. 테스트를 보기 위해 가장 취약하다 생각하는 Flask 부분을 점심 이후 계속 복습했었다. 하지만 막상 시험에서는 HTML,CSS 작성하기에도 급급했고 이에 나의 학습에 있어 문제점을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었다.(급하게 학습하여 얕게 터득한 문제)

( 금~일요일 ) 웹 프로그래밍 기초 전체 복습, TimeAttack 테스트 직접 구현 & 학습

- 목요일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웹 프로그래밍 기초 전체를 복습하였다. 복습을 하며 내가 작성 흐름에 있어 정리가 완벽하지 않고, 배운 학습의 활용에 있어 경험이 적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 월요일(오늘) ) 웹 프로그래밍 기초 전체 복습, aws 강의 1주차 학습

- TimeAttack 테스트를 직접 구현하는데 있어 아직 정리가 안된 과정에서 한다는건 옳바른 방법이 아니라 생각하여 다시한번 웹 프로그래밍 기초를 복습 하였다. 그리고 이제 이번주에 새로 나가게될 aws 강의 1주차 강의를 듣기 시작하였다.

<느낀점>

다른 분들에게 누가 되지 않기 위한 방법으로 빠르게 여러번 학습 하려한 게 오히려 좋지 않은 방법이었다는 걸 깨달았다... 돌아오는 한 주는 너무 급하지 않게 차근차근 학습해 두번째 TimeAttack 테스트에서는 많은 부분을 구현해 낼 것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