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Doc 란??

서유진·2022년 8월 31일
0

Node.js

목록 보기
11/14
post-thumbnail

원티드 프리온보딩 백엔드 과정에 참여하게 될 기회가 생겼다. 첫 날부터 스스로의 부족함을 많이 느낄 수 있었다.ㅠ
몰랐던 개념들은 틈틈히 블로그에 정리하기로 마음먹었다.

JSDoc

JSDoc

역할

  • 자바스크립트 소스코드에 타입 힌트를 제공할 수 있다.
  • API 문서를 생성할 수 있다.

사용법

  • /** ... */ 안에 기술해야 JSDoc 파서가 인식할 수 있다

type hint 제공

/**
* @type {string}
*/
var js;

API 문서 작성

패키지 설치 [npm] jsdoc

// index.js
/** @function addition
 * @param {number} a 연산하고자 하는 0 이상의 정수 
 * @param {number} b 연산하고자 하는 0 이상의 정수
 * @returns {number} a + b
 */

 const addition = (a, b) => a + b;

 /** @function newString
 * @param {string} string1 첫번째 문장
 * @param {string} string2 두번째 문장
 * @returns {string} 두 문장 합치기
 */

  const newString = (a, b) => a + ' ' + b;
cmd> jsdoc ./index.js


이렇게 out 디렉토리가 생긴다.

out/index.html

코드와 문서를 비교해보면

이처럼 간단하게 파라메터와 리턴의 타입을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닷 !!

끝!

profile
Backend Dev.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2일

오,, 진짜 글 써주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달기